FOOD(맛집)

[맛집추천] 서울 가양 맛집- 국밥 '탕반가'

sunset_oh 2023. 8. 23. 11:03
728x90
반응형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이 의, 식, 주라고 하죠. 이중 데이트를 하거나 여행을 하거나 할 때에 반드시 가장 먼저 검색하게 되는 맛집! 특히나 맛집을 찾아서 맛있게 먹고 나온다면 전체적으로 기분 좋은 시작이 되겠죠여러분들의 기분 좋은 시작을 책임질 스토리텔러가 맛집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텔러가 소개해 드리는 맛집은 단순히 무조건적으로 훌륭하다는 느낌이 아닌 장단점을 골고루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해장이 필요한 어느날, 국밥이 땡기시지만 누군가 옆에서 소주한잔하면서 국밥을 먹는 공간은 싫고, 뚝배기에 담긴 것은 너무 자극적이고 뜨겁다 생각이 드시는 분들은 바로 여기 탕반가를 추천드립니다.

 

1. 위치& 주차

 

가양역 바로 앞에 위치한 건물의 뒤쪽에 위치한 탕반가는 큰길가쪽 건물에는 간판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찾기가 어렵습니다. 엘레베이터를 탑승하면 내부에 1층이라고는 나와있지만 1층에 가게가 워낙에 많기때문에 반드시 스타벅스의 정반대로 나오셔서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가게를 찾아주세요. 주차같은 경우에는 지하주차장이 있어 주차하실 수는 있지만, 가양대교 바로 옆 쪽에 위치한 건물인지라 차가 상당히 막히는 곳이니 전철을 추천드려요!
 

 

2. 외부&내부시설

*외부시설

외부는 귀여운 간판이 있지만 건물의 뒷편에 있고, 아주 작게 있어서 길을 찾기 어려웠으며 한눈에봐도 규모가 작은 가게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건물내에 다양한 가게들이 많이 있었고, 주변에 국밥을 전문으로 하는 가게가 있어 손님이 많이 갈리는 분위기였습니다만, 제가 간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가득해서 못드시고 가시는 분들이 있으셨습니다.
 

*내부시설

입구에 들어가시면 왼편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주문은 그곳에서 해야합니다. 메뉴가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내부는 대부분이 2인석이기 때문에 2인이상이 오시는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새로생긴 듯한 깨끗한 느낌이 들었으며, 브라운&블랙 느낌으로 정갈한 한정식을 기대 할 수 있는 분위기 였습니다.
 
 

3. 메뉴 

 

* 메뉴 : 면 or 밥으로 선택하는 것이었으며, 국물의 종류는 하나.

소고기 무국과 같은 비주얼의 메뉴를 밥으로 선택할지, 면으로 선택할지를 고르는 것을 제외하고는 국물 종류는 하나였습니다. 국물이 필요없으신 분들은 육밀면을 드시면 되는데 비빔냉면과 비슷한 느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곁들임 메뉴가 있긴 하지만 점심에는 닭맥적이 조금 나오는 점심메뉴가 따로있고 연저욱찜은 저녁에만 가능한 메뉴니 참고부탁드립니다.
 

*가격 : 쌀국수 수준의 가격.

메인메뉴는 일반 해장국에 비해서는 가격이 아주 약간 있는 편으로 보여지고, 사이드메뉴는 곁들임치고는 비싸지만 고기인만큼 가격이 적절한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무료로 먹을 수 있는 누룽지가 있었고, 국밥에 고기가 상당히 들어있는 편이며, 정갈한 한정식 느낌으로 나오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비싼 가격이라고 보기도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맛: 만족

위 글들에서 가게 내부도 좁고, 메뉴도 다양하지 않고, 가격도 싼편은 아니라고 했지만 사실 이 맛 때문에라도 한번더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국물 메뉴가 하나인만큼 정말 정성을 다해서 만드신 느낌이 났습니다.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푹 끓인 느낌이었고, 토핑으로 올라가는 고기들이 잡내없이 정말 깔끔하고 야들야들해서 저녁에 한번더 와서 연저육찜을 꼭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맑은 국물이고 고기육수임에도 불구하고 기름이 거의 없는 것으로 보아 상당한 시간 정성을 다해 기름을 걷어내셨을 거라 예상됩니다. 사이드메뉴로 시킨 닭맥적도 굉장히 야들야들하고 겉보기엔 굽기만 한것 같지만 미묘하게 된장소스 맛이 느껴지면서 전체적으로 은은하지만 맛있다라고 느껴질 맛이었습니다.
 

*양: 많지는 않은 편.

밥을 한그릇 주시지만 고봉밥은 아니다보니 잘드시는 일반 성인분이시라면 조금 부족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렇지만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부족하실것같으면 말씀해달라하시고 밥을 추가로 주시는 걸 보면 무료추가가 한번은 가능한 것 같습니다. 닭맥적도 점심엔 5천원어치가 나오는것이라 그런지 기본 국밥+ 닭맥적 이렇게 시키시면 1인이 먹기 좋을 것 같습니다.
 

4. 가양 탕반가 총평

장점: 맛이 좋다. 퀄리티가 좋다. 깔끔하다.
단점: 좁다. 양이 평범하다.
 
저의 총 점수는요~ ★★☆☆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